청마도사 육성일기20

☆★ 세이지님께 요즘 블로그 보면 메인잡이 청마인 것 같다는 말을 들었는데, 쥔장의 메인은 2003년부터 쭈~욱 백마 고정입니다^^^ ★☆

지난주에 러닝 투어 포스팅을 하고 이틀 후에 Lv.90을 달성했다.
그리고 ‘마지막 약속 이야기’ 하느라 FF11은 잠수-.-; 2회차 이상 할 정도의 의욕이 생겨나질 않아 FF11에 복귀. 그리고 또 러닝 투어-ㅇ-;
정말 온종일 러닝만 해서 오늘은 러닝 최대 기록 달성했다.
그런고로, 스크롤 압박은 각오하고 보시라.

제일 먼저 목숨 부지와 관련된 슬리플 마법인 ‘몽상화’부터 러닝하기로 했다.
윈더스 앞마당 만드라고라는 한자릿수 레벨이라 맨손으로 때려도 한 두 방이면 끝날 것 같아 부부림 녀석을 맨손으로 잡아 보았으나, 여기 만드라고라도 너무 약해서 기술을 쓰게 만들려면 백만 년 걸려 성질이 뻗쳐서(-_-) 보야다 나무로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Kageo는 몽상화를 러닝!

단 두 마리째에 러닝.

어비세아 NM 약점용 마법 중 ‘파이어스피트’가 아직이라 와잠 수림의 마법사 타입 마무자를 잡았는데, 시간이 약간 걸려서 러닝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Kageo는 파이어스피트를 러닝!

다음은 80 이후 마법 중 다수가 몰려 있는 프로미본으로 가기로 하고

프로미본 바즈에 가는 길에 있는 아리만을 겸사겸사 잡아 ‘매직 배리어’도 러닝하고~

프로미본 바즈 5층으로 돌입.

6개 마법을 종류당 1~2마리 이내에 술술 러닝했다.
이 정도의 수를 이토록 순조롭게 단시간에 러닝한 건 처음이다-_-;

그리고 과거 그로우베르그로 가서 페이스트와 맞짱.

말이 맞짱이지, Lv.90에서 러닝하는 건 거의 일방적으로 내가 몬스터를 괴롭히는 수준이다( ”)

과거로 간 김에 메리파트로 가서 링스와 나트 사냥.

나트는 공속이 빠른데다 시프 타입인지 회피도 높아서 약간 위험했다.
무려 상대로 스시를 먹었다, 이런 굴욕이-_-;; 뭐, 아직 무기 스킬이 낮으니 어쩔 수 없긴 하지만;

소로무그에 있는 웨폰에게 ‘분노의 선풍’을 배우러 가려다 길을 잘못 들어서(…) 로랑베리로 빙 돌아가는 길에 있던 벌을 잡아 ‘파이널 스피어’ 러닝.

이번에도 ‘분노의 선풍’은 좀처럼 러닝되지 않았다.
하지만 이제 레벨도 90이니 포기할 수는 없다고 버텨서 러닝.

이건 강화 마법도 아닌데 왜 이렇게 러닝이 힘든지- -;;
스턴 속성이라 그런가.

리베느 암괴군 사이트 B01에서 히포크리프를 족쳐 ‘팬타드’도 러닝.
효과인 강화 마법이라 이것도 꽤 시간이 걸렸다- -;;

러닝 후에 리베느에 온 김에 프로매시아 확장팩이 도입됐을 때부터 오퍼 상태인(…) 리베느 암괴군 지도 퀘스트 NM도 쓰러뜨려 지도 겟

지도 퀘스트 보고하러 타브나지아로 돌아간 김에 괴물 나무도 쓰러뜨려 ‘리프스톰’ 러닝.

아무짝에도 쓸모없는 마법이라고 해서 러닝하지 말까 했는데, 역시 수집욕이 발동해서-_-a

실은 과거에서 나트의 ‘C.디스차지’를 러닝한 후에 빙하로 가서 바다사자 잡기에 도전해 봤는데 죽었다(…)
청마도사 공략 사이트에 Lv.80 이상이면 혼자서 충분히 때려잡는다고 해서 Lv.82가 되고 도전했다가 연속으로 4번인가를 죽고 도저히 못 하겠다고 포기하고 Lv.90이 되면 다시 도전하기로 했는데…똑같았다-_-;;;
내가 청마법 스킬이 낮아서 그런지, 원래 바다사자가 스턴 내성이 있는 건지, 헤드벗이 빗나가거나 스턴이 레지스트될 때가 빈번한데다 공격력이 상당히 높아서 내 HP 관리하느라 헉헉대다 WS 날아오면 빈사 상태. 테러WS라면 더더욱 옴짝달싹 못하고 그대로 사망이다-_-;; (공략에 쉽다고 쓴 사람 누구냐, 싸우자!
그래서 LS에 밖에 안 되는 바다사자한테 죽어서 열 받는다고 투덜댔더니 페이상이 도와주겠다고 했다.

그렇게 도움을 받아 1년 만에 ‘서브제로 스매쉬’ 러닝(…)
이 마법 러닝할 수 있었던 게 작년 3월쯤부터였다- -; 한동안 쉬기는 했지만.

한 번에 너무 많이 러닝을 했더니 슬슬 뭘 러닝했고, 뭘 러닝해야 하는지 헷갈리기 시작해 마지막으로 어비세아의 리뮬을 잡으러 갔다. 0시 서버 점검 시간도 되어 갔고-_-a

어비세아 고유 몬스터는 쓰는 기술이 1~2종류밖에 없어서 쉽게 러닝된다. 이 녀석도 2마리째에 러닝 완료.

이것으로 오늘의 러닝은 끝.
하루 만에 마법 18개 러닝했다 앞으로도 이런 기록은 내기 어려울 듯.

덤으로,

지난주에 시간이 어중간할 때 시간 때우기로 러닝한 것-ㅅ-

*현재 배워야 하는 청마법

바디 프레스(ボディプレス) 사용 가능 레벨 : 62~
메멘토모리(メメントモーリ) 사용 가능 레벨 : 62~
스파이널 클리브(スパイナルクリーブ) 사용 가능 레벨 : 63~
샌드 스프레이(サンドスプレー) 사용 가능 레벨 : 66~
아슈라 클로(アシュラクロー) 사용 가능 레벨 : 70~
네타미구사(ねたみ種) 사용 가능 레벨 : 70~
공명(共鳴) 사용 가능 레벨 : 71~
마인드 블래스트(マインドブラスト) 사용 가능 레벨 : 73~
이그주비에이션(イグジュビエーション) 사용 가능 레벨 : 75~
오스모시스(オスモーシス) 사용 가능 레벨 : 84~
써믈 펄스(サーマルパルス) 사용 가능 레벨 : 86~
모두의 원한(みんなの怨み) 사용 가능 레벨 : 90~
리빙 윈드(リービンウィンド) 사용 가능 레벨 : 90~

리스트가 쫙 다이어트를 했구나

마지막으로, 올리려고 편집해 두고 계속 잊어버렸던 스크린샷.

지지난주 일요일에 페이상과의 약속대로 한 라니전.
원래 예정은 3~4명 정도로만 가려고 했지만, 중간에 페이상의 마음이 변했는지 샤우트로 사람을 모아서 갔다.
덕분에 백마가 많아서 안정적이었는데다, 후반의 하이퍼 모드에는 페이상과 레이스상이 천신 약으로 순식간에 격침시켜 버려서 생각보다 싱거웠다-ㅅ-