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득 매주 충전할 수 있는 황제반지를 잘 안 쓰는 것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 다시 메리트 포인트(이하 메리포)를 올리기 시작했다.
본격적으로 메리포 파티에 들어가서 하는 건 아니고, 잠깐 시간 날 때 흑마 솔로로 반지 효과 떨어질 때까지만, 약 Exp 10000(메리포 1점) 정도씩 버는 정도.
지지난 주에 애니버서리 링을 받은 것도 있어 지난주에는 신나게 반지를 써대서 양손도끼 스킬을 0/8에서 6/8까지 올렸다.(Exp 15만 -ㅠ-)
이렇게 애니버서리 링까지 동원해서 하는 것도 지겨워 죽겠는데, 지난번에는 정령마법 스킬 8단계까지는 대체 어떻게 올렸던 건지 기억도 안 난다–;
캄파니에로 찔끔찔끔 벌었던가, 백마로 메리포 파티 뛰었던가…
경험치 버는 것은 지겹지만, 또 능력치 올려놓은 것을 보면 뿌듯해서 한 보람이 있으니 나쁘진 않고, 흠흠.
일단 한동안은 또 질려 나가떨어질 때까지 메리포 올리기나 해 볼까 한다. 청마는 잠시 휴지기.
메리포 목표(위에서부터 우선순위 순)
양손도끼 스킬 : 8단계 @3>3 : 6점
전사 그룹1 : 어그레서 사용간격, 버서크 사용간격 2단계 1>2 ×2 : 6점
전사 그룹1 : 워크라이 사용간격 1단계 1점
전사 그룹2 : 워리어 차지 5단계 3>4>5>5>5 : 22점
전사 그룹2 : 새비지리 3단계┬이 2개는 토마호크를 빼 버리고 새비지리를 3>4>5 : 12점
전사 그룹2 : 토마호크 2단계┘5단계까지 올리는 게 나을지 어떨지 생각중. 3>4 : 7점
STR : 5단계 3>6>9>9>9 : 36점
흑마 그룹2 : 플레어2, 토네이도2, 플러드2, 퀘이크2 1단계씩 3 ×4 : 12점
백마 그룹1 : 속성내성마법효과 3단계 1>2>3 : 6점
백마 그룹2 : 데보션 3단계, 쉘라V 5단계, 프로테아V 2단계 데보션4>5 쉘라V4>5>5>5 프로V4 : 32점
흑마 그룹2 : 프리즈2, 버스트2 3단계 프리즈4>5 버스트5 : 14점
피 크리티컬 히트율 : 4단계 1>2>3>4 : 10점
전사 그룹1 : 어그레서 사용간격, 버서크 사용간격 2단계 1>2 ×2 : 6점
전사 그룹1 : 워크라이 사용간격 1단계 1점
전사 그룹2 : 워리어 차지 5단계 3>4>5>5>5 : 22점
전사 그룹2 : 새비지리 3단계┬이 2개는 토마호크를 빼 버리고 새비지리를 3>4>5 : 12점
전사 그룹2 : 토마호크 2단계┘5단계까지 올리는 게 나을지 어떨지 생각중. 3>4 : 7점
STR : 5단계 3>6>9>9>9 : 36점
흑마 그룹2 : 플레어2, 토네이도2, 플러드2, 퀘이크2 1단계씩 3 ×4 : 12점
백마 그룹1 : 속성내성마법효과 3단계 1>2>3 : 6점
백마 그룹2 : 데보션 3단계, 쉘라V 5단계, 프로테아V 2단계 데보션4>5 쉘라V4>5>5>5 프로V4 : 32점
흑마 그룹2 : 프리즈2, 버스트2 3단계 프리즈4>5 버스트5 : 14점
피 크리티컬 히트율 : 4단계 1>2>3>4 : 10점
※Exp 10000 = Merit point 1
으허, 이거 언제 다 하냐…
다 올리려면 필요 경험치 164만…이제까지 메리포 올린 것만큼 벌어서 올려야 한다orz
으헉…ㅠㅠㅠㅠn저도 메리포 좀 하고 싶어요….ㅠㅠㅠㅠ(그렇지만 불러주는 건 늘 적마 정도겠죠?ㅠㅠㅠㅠ 시인은 쿠소라서 제가 안되겠고….ㅠㅠㅠㅠ)
메리포 파티라면 적마가 최고이긴 하지만 백마도 나름 괜찮지 않을까요.n전사는 강화를 어중간하게 해서 (아는 사람이랑 하는 거 아니면) 메리포 파티 뛰기에는 좀 민폐이고, 시인은 노래 부르면서 낚시하는 정신없는 건 제가 싫어서 아예 안 꺼내고, 남은 (강화를 하든 안 하든 별 티도 안 나는(…)) 백마로 파티 희망 띄우고 있으면 백마가 메리포에서 암울하네 뭐네 하는 말이 있기는 해도 초대는 잘 와요’ㅅ’n아니면 흑마 올리시던 걸 마저 75까지 쭈~욱 올리시고 정령파티나, 저처럼 솔로를-ㅂ-)a
75처음 찍은 이후 메리포PT한번도 안해온 저는…….n스킬이나 스텟 다른잡에 영향가서 마트상대하는데 난이도 저하를 가져올것같이서 하나도 손안대고n적마 콘바,5 빙명,5 비이오3,5 슬로우2,1n청마 물리공,5 마명,3 세트P업,5 마법계단체화,1n정도 밖에 손대지 않았습니다.(약체스킬 손안대도 별로 주위에서 눈치체지못하더군요.[….]-어지가니 약체장비좀 되면 레지심하게아니 않으니…)nn솔로 ENM 캠패인 하니까 알아서 오르더군요.(최근 캠패인 별로안하고있지만…nn개인적으로 남눈치보여서 찍은것은 슬로우2정도고 시프참가해도 그냥 신경안쓰고 합니다.[….]n(시프는 메리포빨보다 장비빨이 더 신경쓰임[…]-다른건몰라도 TH손 없는것이(그렇다고 얻을 예정없음))nnP.S 레벨 75될때까지 LS에서 꼭 한명이상 메리포PT가서 이놈 못하네 어쩌내하는 체팅을 자주봐서 메리포PT 하고 싶은 마음은 싹 없어진것일지도[….]
후위 메리포는 어빌리티나 마법 추가하는 거 아닌 이상, 올려도 올리기 전과 별로 달라지는 게 없어서 아무도 신경 쓰지 않더군요(…)n솔직히 흑마용으로 정령마법 스킬 올린 것도 올리기 전과 별로 달라진 것 같지도 않더라고요–;n그래서 오히려 메리포PT는 전위에 비해 상대적으로 수가 적어 초대되기 쉽고 메리포 강화에 영향을 안(덜) 받는 후위로 하는 걸 선호합니다. 뭐, 이렇게 말해도 제대로 메리포PT에 초대될만한 건 백마밖에 없지만요;;n실은 저도 LS 채팅 등으로 파티에 있는 사람에 대해서 이래저래 불평하는 걸 종종 보다 보니(저희 LS 사람들은 아주 심각한 수준 아니면 자기가 들어가 있는 PT에 대해 왈가왈부하는 사람이 적은 편이기는 합니다만), ‘나도 메리포PT에 들어가면 다른 LS에서 저렇게 씹히는 거 아닌가’하는 불안감 때문에 약간 꺼려지는 것도 사실이기는 합니다.n그래도 뭐, 2ch에 이름 올라간 적도 없으니 그냥 이 정도면 양호한가 보다 하고 얼굴에 철판 깔고 뻔뻔하게 살려고 합니다, 흐흣-ㅂ-);