쵸코보 병아리

지난주에 쵸코보 레이스가 도입된 것에 자극받아 쵸코보를 한 마리 더 키우기 시작했다.(먼저 키우던 쵸코보는 육성 기간 129일이 끝나 은퇴한 상태)
그렇다고 쵸코보 레이스에 나갈 생각이 있는 건 아니고, 잘 키워지면 한 번 나가 볼까 생각하는 정도-_-a
다시 키우는 제일 큰 이유는 흑쵸코보 말고 다른 색 쵸코보를 갖고 싶어서이기는 한데 과연 어떤 색이 될지는 예상 불가능(‘~’)
이왕이면 먼저 키운 녀석이랑 교배할 수 있게 수컷에 검은색 이외의 색이기를 바랬는데 또 암컷이라 기대는 반쯤 빗나가 버렸다.
만약 또 검은색 되면 즉시 은퇴시켜 버릴 예정-┏



Commented by 똥군 at 2007/04/05 20:44
역시 초코보는 병아리일 때가 가장 귀엽다는 ^^
크면 약간 징글 -ㅂ-;

Commented by Rica at 2007/04/06 05:43
드디어 레이스까지 도입되었군요…
리카네 초코보는 한때 가출까지 하더라구요… =_=;;
뭐 곧 돌아 오긴 했지만…. 짜식이 가출이라니!!!!!

Commented by 카이 at 2007/04/06 11:33
똥군님/
그쵸. 솔직히 커지면, 말씀대로 좀 징그럽-_;;;
Rica님/
제 쵸코보는 가출한 적이 없어서 몰랐는데 그런 행동도 하는군요-ㅁ- 설마 가출해서 아예 안 돌아오는 경우는 없겠죠? 하핫;

Commented by Aoife at 2007/04/13 05:07
안녕하세요 카게오님. 판데모니움에서 활동하는 Ratsbane이라고 합니다.
전부터 가끔 와봤는데 댓글은 처음 남겨 보네요^^;

저희집 초코보도 한달 ID정지해 놨더니 애정이 부족했는지 가출을 일삼아서… 아주 불량 초코보가 됐더랬지요;;; 정지해 놀 땐 초코보도 좀 중지시켜 주지;
그리고 가출해서 아예 안 돌아오는 경우, 있습니다. 불행하게도 제 초코보 1호 옥란이가 가출중에 육성이 끝났죠…ㅠ_ㅠ 언제 오려나 하고 갔더니 초코보 등록증이랑 상패 주더라는;

참 한가지 궁금한 게 있는데, 게임 동영상 캡처 어떻게 하시나요? 저도 무비 한번 만들어 보려고 Fraps를 써봤는데 유니코드 일본어여서 그런지, 단축키 지정을 달리 해야 하는 건지 디폴트 옵션에서 캡처가 안되더군요. 사용하시는 툴이나 녹화 방법 좀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^^

Commented by 카이 at 2007/04/13 16:23
Aoife님/
안녕하세요, 와 주셔서 고맙습니다^^
쵸코보가 가출한채 육성 기간이 끝나면 그렇게 되는 거군요. 그래도 등록증은 주니 다행이네요-_;;; 집 나가서 등록증은 없슈~하면 난감;
저도 Fraps쓰는데 유니코드 같은 지정은 신경 안 써도 녹화 잘 됩니다’ㅅ’ 단축키 지정도 아무거나 해 놓아도 잘 되고요. 캡쳐가 안 되는 이유는 잘은 모르겠습니다만, 혹시 윈도우어 쓰시나요? Fraps가 전체 화면 게임이 아니면 인식을 못 하는지, 캡쳐가 안 되는 것 같더라고요. 윈도우어 쓰시면 윈도우어 없이 파판을 기동시키고 시도해 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. 그게 아니라면 저도 잘 모르겠네요;;

Commented by Aoife at 2007/04/13 19:11
윈도우어는 안 씁니다. 말씀대로 Fraps는 풀화면 게임이 아닌 다른 어플리케이션에 대해서는 스샷도 못 찍으니까요;
옵션 건드렸던 걸 깜빡 잊고 프레임레이트랑 사운드 부분 켜봤더니 멀쩡히 잘 되네요. (이게 문제였나;;)
앞으로 갖고 놀기 좋을 것 같습니다 후후. 답변 고맙습니다~